본문 바로가기
정보/ETC

아이들의 무자비한 스마트폰 앱게임 아이템 결재를 막기

by 키운씨 2015. 8. 30.


나는 SK통신과 안드로이드폰(갤럭시S4) 이용한다.

약 3개월전쯤 조카들의 스마트폰 앱게임 컨텐츠 결재 테러를 당한후 구글 스토어에 등록했던 신용카드 정보를 죄다 삭제했었다.

그런데 오늘 캔디크러쉬소다를 하던중 잘못 터치하여 아이템 결재창이 뜨길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구글 스토어 결재방식 말고도 이용하는 통신사에 컨텐츠 이용료를 직접 청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다.

이건 내가 멋모르고 통신사에 소액결제나 컨텐츠 이용 결재 서비스를 신청해놓은 상태라면 아이들의 아이템 결재 테러에 고스란히 노출되는 위험한 상황이 된다.

그래서 아이들의 무분별한 컨텐츠 결재를 방지하는 차원에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였다.


1. 통신사 홈페이지에 방문

2. 소액결재 서비스에서 무선콘텐츠 이용한도/잔여한도 설정

3. 확인 사살 차원(혹시나 훗날 내가 소액결재를 활성화 할까봐...)에서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서비스로 비밀번호도 설정했다

4. 이것 저것 해보다가 걍 아예 소액결재를 막아버렸다

5. 그리고 콘텐츠이용료결제 한도 설정 (컨텐츠 이용 차단은 없더라...)

6.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차단(비밀번호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