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ETC

코인 전지 호환표 (coin battery compatible table)

by 키운씨 2021. 1. 3.

코인전지 종류가 무척 많은데 각각의 규격을 찾다보니 제조국별 제품별로 호환되고 있는걸로 확인되었다

판매 목록에 따라 구매해도 되지만 호환되는 전지를 사도 되므로 호환표를 참조하도록 한다

 

※ 호환표 보는법

우선 내가 필요로 하는 전지의 직경과 두께의 스펙을 찾자

가령 내가 찾고자 하는 전지의 두께는 직경이 11.6 에 두께는 5.4라고 하면

 

SR44W 라는 모델이 발견되었다

그리고 다음의 호환표에서 호환되는 모델들을 함께 검색한다

 

 

테이블의 중간 지점에서 일본규격 컬럼 목록중 SR44SW 라는 모델이 발견되었다

그리고 같은 ROW에 있는 모델들은 모두 호환된다고 보면 된다

오픈마켓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해보면 LR44가 주로 많이 판매되는 모델로 찾아진다

 

이렇게 검색하면 코인전지 구매가 쉽다

 

다음 목록은 그냥 참고용이다